하이어스피킹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하이어스피킹(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www.higherspk.com / www.higherspeaking.co.kr (이하 “웹사이트”라 합니다) 및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이하 “콘텐츠”라고 합니다)를 포함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 또는 앱에 접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가입을 한 자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지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전문가: 전문가란 회사의 앱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에게 언어 교육 용역을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5) AI엔진: 녹음된 음성의 감정을 판별하는 인공지능 엔진을 말합니다.

   6) 챌린지: 챌린지란 회사의 앱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리스트를 말합니다.

   7) 쉐도우 스피킹: 쉐도우 스피킹이란 회사가 앱을 통해 이용자를 교육하는 방식입니다.

   8) 첨삭: 전문가 및 AI엔진이 이용자의 음성을 듣고 잘못된 부분을 체크하여 피드백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9) 플랜: 플랜이란 회원이 전문가 및 AI엔진으로부터 첨삭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사용하는 이용권입니다. 플랜 별로 이용 가능한 형태가 정해져 있습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며, 이에 정하지 아니한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또는 앱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진흥법”,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거래 관습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웹사이트 또는 앱 내 서비스 화면 및 연결화면 등을 통해 게시하고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전까지 본문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하고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7일(변경된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1. 본 약관 외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또는 이용 안내에 대한 고지 등이 존재할 경우 해당 약관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사는 회사의 앱을 통해 보유한 전문가 및 AI엔진을 이용하여 이용자에게 첨삭을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위와 관련한 부수적 업무를 지원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 일부를 회사가 계약한 제휴업체 등 제삼자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의 서비스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4.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는 특정 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나누어 범위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개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전문가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전산장비시설의 보수점검, 교체 및 통신상의 문제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에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 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용의 결정, 변경, 유지, 중단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회사는 영업의 폐지, 합병, 분할,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서비스 유지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용하지 않은 플랜에 한해 회사에서 정한 조건에 따라 보상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 가입)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이용자가 회원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사는 아래 해당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회원 가입을 허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이 있던 회원인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승낙할 수 없거나 회사의 규정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5) 기타 법령 위반 또는 회사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유보하거나 거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이 가입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5.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가입 등에 관한 특칙)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이하 “아동”이라고 한다)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기 전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이하 “법정대리인”이라고 한다.)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 아동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하여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를 철회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수집한 아동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사의 앱 내, “계정정보” 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직접 수정하거나 이메일, 1:1 문의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2항에 따라 수정하지 않거나 이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 계정 정보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계정정보와 비밀번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 및 비밀번호를 제삼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계정정보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삼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이메일 주소 등으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게 통지하는 경우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회사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3조에 따른 약관의 변경 또는 회원 본인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정한 통지를 합니다.

 

제12조 (계정삭제 및 자격 상실)

회원은 앱 내에 언제라도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이 있으면 신속히 계정을 삭제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강제 환불, 탈퇴시키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 또는 콘텐츠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의 플랜 등 콘텐츠 대금 및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까지 지급하지 않은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정보를 도용하여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삼자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 또는 제삼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또는 제삼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하는 행위

   10) 회사의 웹 또는 앱에서 법령이나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동을 하는 경우

   11) 전문가와 1:1 대화 진행 도중 전문가에게 외설(성희롱, 음담패설) 또는 폭력적인 말 등의 귀책이 확실한 행동을 하는 경우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었던 회원이 제2항 각호에서 금지한 행위를 반복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7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잔여 플랜에 대한 강제 환불 및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그 행위에 귀책사유가 명확하고 중대한 문제라고 판단하는 경우, 위에서 명시한 운영 대응 외에 법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의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제13조 (이용 계약의 체결 및 플랜의 이용, 가격, 재구매)

1. 이용 계약의 체결: 회원이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플랜 등을 구매하고 이에 상응하는 대금을 납부하는 것으로 서비스 이용 계약이 체결됩니다. 서비스 이용 계약의 체결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취득하며, 해당 서비스가 첨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문가 및 AI엔진의 첨삭을 받을 수 있는 권리를 취득합니다.

2. 플랜: 플랜이란 회원이 전문가 및 AI엔진에게 첨삭 서비스를 받기 위해 사용하는 이용권입니다. 획득 방법에 따라 ‘무료 플랜’과 ‘유료 플랜’으로 나뉘며, 플랜별로 이용 가능한 혜택과 유효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유료 플랜’은 ‘클리닉 4회 패키지’, ‘클리닉 2회 패키지’, ‘챌린지 이용권’으로 구분됩니다. ‘클리닉 4회 패키지’와 ‘클리닉 2회 패키지’에는 첨삭권에 기재된 횟수만큼의 전문가 첨삭과 20회의 AI 첨삭이 제공되고, ‘챌린지 이용권’에는 20회의 AI 첨삭이 제공됩니다. ‘무료 플랜’에는 3회의 AI 첨삭이 제공됩니다.

3. 가격: 플랜 등의 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가 지정한 요금체계에 의해 회사의 웹사이트와 앱에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정합니다. 해외 사용자의 경우, 환율에 따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회사는 급격한 환율 변동으로 인한 가격 수정이 필요한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요금제를 일부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이용 기간: 모든 서비스는 구매 일을 시작시점으로 하여 탈퇴 시까지 제공됩니다. 단, ‘클리닉 4회 패키지와 ‘클리닉 2회 패키지’에 포함된 전문가 첨삭 서비스는 44일간만 제공됩니다.


제14조 대금지급수단

1. 플랜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실시간 계좌이체

   3) 가상계좌 입금

   4) 무통장 입금

   5) 핸드폰 결제

   6) 앱마켓 등을 통한 인앱결제(In-app purchase)

   7)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

2. 회사에서 발행한 쿠폰은 이에 명시된 기간 안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으로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제15조 (회원의 청약철회)

1. 회사와 콘텐츠 구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구매계약 체결일로부터 7일

   2) 플랜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플랜을 공급받거나 플랜의 공급이 시작된 날부터 7일

2. 제1항의 청약철회권은 전문가 첨삭을 받은 경우 행사할 수 없습니다.

3.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을 때는 당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날로부터 3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콘텐츠 구매계약에 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1) 표시ㆍ광고된 내용과 다른 콘텐츠가 제공된 경우

   2)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4. 회원은 제1항 또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를 1:1문의, 이메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의 수신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16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하나의 사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 구매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콘텐츠가 제공시기까지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하자 있는 콘텐츠의 제공으로 인하여 회원이 이용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1개월 동안 콘텐츠의 이용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4) 회원이 변경약관을 거절하거나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5) 회사가 콘텐츠 이용조건 등의 변경 사유 등을 게시하지 않거나 회원이 이용조건 변경을 거절한 경우

2. 회원이 제1항 제1호 또는 제2호의 사유로 콘텐츠 구매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기 위하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회사에 대하여 콘텐츠의 이용을 가능하게 하거나 하자 없는 콘텐츠를 제공할 것을 요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이 당해 제공시기에 콘텐츠를 제공받지 아니하면 그 계약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또는 회사가 사전에 콘텐츠를 제공하지 않을 것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사가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콘텐츠 구매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본조의 해제․해지는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통지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표시가 도달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서비스 보류, 정지, 플랜 등록 취소 등)

1. 회원은 플랜이 성공적으로 취소됨과 동시에 서비스에 대한 이용 권한을 상실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회사 및 전문가를 비롯한 제삼자에게 피해를 주었을 경우 플랜이 취소되었더라도 회원의 책임은 면제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본 이용 약관에 명시된 규정을 위반하였을 경우 플랜을 사전 통지 없이 중단, 보류, 정지 및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명시된 사유로 이용자의 플랜을 정지 및 취소하였을 경우, 이미 사용한 플랜에 대한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환불에 대한 일반 원칙)

1. 회사는 회원이 플랜을 결제했던 방법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하였을 시 환불 또한 무통장으로 진행되며, 카드 결제 시 카드의 부분 취소 및 전체 취소로 환불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정에 의해 같은 방법으로 환불을 할 수 없을 시 회원에게 사전 고지하여 다른 방법으로 변경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청약철회, 해제 및 해지에 따른 환불의 경우 통지를 받은 날짜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 환불을 완료합니다. 결제 대행사를 통해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 환불 시일은 해당 결제사의 사정에 따라 지연될 가능성이 있으며 회사는 결제사의 사정에 의한 환불 지연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고 회원이 동의한 결제사의 약관에 따라 처리합니다.

3. 콘텐츠 환불 시 은행, 카드사, 앱스토어 등의 결제 수단에 대한 수수료는 제외되고 환불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실수로 이용 기간 내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환불관련 제비용이 잔여이용료를 초과할 경우

   3) 이미 서비스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4) 단시간 또는 일회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한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5)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제20조 (유료 플랜의 환불)

유료 플랜이란 모든 유료 결제 상품을 말합니다. 상품별 별도 규정이 존재하는 경우에도 기본 환불 규정은 아래 내용을 따릅니다.

1. 회원은 플랜을 구매할 당시 상품별로 회사가 고지한 기간 동안 플랜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이용 및 첨삭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해당 유효기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2. 환불이 가능한 유효기간은 챌린지 구매 후 7일 이내이고 4개 이하의 챌린지를 이용했을 시이며, 이 경우 유료 플랜의 환불이 가능합니다.

3. 유효 기간이 지난 미사용 플랜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이 임의로 플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플랜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이 이용료 반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지난 기간은 이용 기간으로 계산되며, 환불 신청이 접수된 시점을 기준으로 환불을 진행합니다.

6. 구매한 모든 플랜의 환불은 각 구매 시점에서 적용된 환불 규정을 우선 적용 받습니다.

 

제21조 (플랜 변경)

플랜의 변경은 회사 내부 운영 안에 따라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무료 플랜)

1. 이용자 및 회원은 회사가 정한 쿠폰 및 이벤트 등의 별도 규정을 통하여 무료 첨삭체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및 회원은 무료 첨삭체험을 하는 동안에도 회사의 이용 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동일한 이용자가 무료 첨삭체험을 하기 위해 복수의 여러 계정을 만들거나, 부적절한 계정을 만드는 것으로 판단한 경우 무료 첨삭체험에 참여하는 것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의 질서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수업을 비롯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가 동의할 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아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원가입에 대한 정보 등록 또는 회원 정보 수정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제 3자에 대한 계정정보 및 비밀번호 제공 및 대여

   3) 타인 정보 이용

   4) 회사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또는 기타 제삼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기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일체의 불법적인 행위

2. 회원은 앱 내에서 음성녹음 또는 대화창 및 문의를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시 아래에 명시된 행동을 할 수 없습니다.

   1) 전문가에게 불법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행동

   2) 전문가에게 성희롱을 하는 언행, 이미지, 문자를 전송하는 행동

   3) 전문가에게 개인 정보를 물어보거나 개인 이메일, SNS를 요청하여 별도로 연락하고자 하는 행동

   4) 전문가에게 특정 종교, 정치적 성향을 강요하는 행동

   5) 전문가에게 경쟁업체로 이직을 하기 위한 정보를 묻거나 장려하는 행동

   6) 전문가에게 회사의 고용 조건, 회사 내의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묻는 행동

   7) 전문가에게 욕설을 하거나 전문가 개인의 신상을 묻는 행동

   8) 전문가에게 부적절한 단어를 사용하거나 성적 표현을 하는 행동

   9) 기타 법령 및 약관을 위반하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동

3. 회사는 회원이 위 조항들에 명시된 금지된 행위를 하였는지 여부를 검토 후 회원의 정지 및 탈퇴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앱 또는 웹사이트에 게시된 콘텐츠 등 회사가 창작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을 소유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앱 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 얻은 정보 중 회사 소유 지식재산권에 관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삼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미지, 사진, 음성파일, 상표, 로고, 글과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매체의 저작권과 소유권은 모두 회사에 귀속됩니다. 이용자들은 회사의 저작권에 위반할 수 없으며 인쇄, 업로드, 잡지 또는 웹사이트에 올리거나 제삼자에게 배포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제출한 음성파일 콘텐츠를 단독 재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용자의 콘텐츠가 재사용될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한 기밀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이용자의 콘텐츠를 서비스에 제출함으로써 회사에 무료로 저작권과 소유권을 부여하고 사용, 재 가공, 생산, 배포, 수정 권한을 부여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콘텐츠를 공개적으로 표시, 재 가공 및 기술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 기술에서 파생된 콘텐츠를 제작, 배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귀하의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이용자의 콘텐츠와 관련하여 도덕적 권리 또는 귀속에 대한 주장 및 주장을 취소할 수 없는 권리를 포기하는 데 동의합니다.

7. 이 약관에 명시된 제한적 권리를 제외하고 이용자는 이용자의 콘텐츠에 대한 모든 권리와 소유권 유지합니다.

 

제26조 (면책사유)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고의 및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 또는 전문가, 제3자가 게시판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전문가, 및 이용자와 제삼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며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27조 (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과 회사 내부 정책에 따라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에 관한 사항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8조(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서 제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0년 3월 30일부터 적용됩니다.





하이어스피킹 개인정보처리방침


하이어스피킹(이하 “회사”)은 하이어스피킹 앱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해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과 관련하여 원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회원가입 시 수집하고 있습니다.

■ 소셜 네트워크 계정으로 회원가입: 소셜 계정 ID, 닉네임/프로필 정보, 이메일 주소

2) 회사는 원활한 고객상담 및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이름, 연락 가능 번호, 상담가능시간, 상담내용, 가입경로, 수강 정보 및 이벤트 소식 SMS 수신 여부

3)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 수집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하드웨어 ID, 운영체제 버전정보), 접속 IP 정보, 쿠키, 결제기록, 접속로그,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4)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 필수항목: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 휴대전화 결제 시 - 필수항목: 휴대폰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 이체 시 - 필수항목: 은행명, 계좌번호 등

■ 상품권 이용 시 - 필수항목: 상품권 번호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서면 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이벤트 응모 등


2. 개인정보 이용목적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요금 추심 등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 확인, 불량회원(하이어스피킹 앱 이용약관 제12조 위반 사유로 인하여 영구이용이 정지된 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공지사항 전달

다.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 통계학적 특성, 이용 형태 등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제공, 광고 게재,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위의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2. 개인정보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님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따르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위하여, 최소한의 제한된 범위에서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관련 사항들을 별도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결제>

■ 수탁업체: Google play store, Apple app store, (주)KG이니시스

□ 위탁업무: 결제, 구매 안전 서비스 제공

□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탈퇴 및 위탁 계약 만료 시까지


5.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 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명시한 기간에 별도로 분리 보관되며, 명시한 기간이 경과한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회원 탈퇴 시 보존하는 개인 정보

□ 보존 항목: 소셜 계정 ID, 닉네임/프로필 정보, 이메일 주소

□ 보존 근거: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 분쟁 및 수사협조

□ 보존 기간: 회원 탈퇴 후 1년

나.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3개월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다. 휴면계정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 하이어스피킹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하이어스피킹 서비스에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은 계정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휴면계정으로 전환 및 별도 관리합니다.

□ 휴면 처리되는 회원정보: 회원 가입 시 또는 회원 정보 수정으로 수집/관리되는 모든 정보

□ 하이어스피킹은 휴면 계정의 개인정보 분리·저장 기간이 도래하기 1개월 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합니다.

□ 휴면 처리된 계정의 개인정보는 분리 보관 시작으로부터 3년이 지나면 바로 파기합니다.

 

7. 쿠키에 대한 운용 및 선택권 

가. 쿠키의 운용 및 이용 목적

하이어스피킹은 일반적인 웹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쿠키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인터넷 브라우저로 보내는 작은 데이터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만을 식별하여, 로그인 유지, 이용 형태 분석, 개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이용자에게 유용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 운영과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 및 사용에 대한 선택권이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다소 다를 수 있지만, 대부분 웹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을 통해 쿠키허용 여부를 결정하거나 기존의 쿠키 데이터 일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Log in)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8.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가. 이용자의 권리

□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계정정보'를, 가입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 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열람/수정/탈퇴가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나. 이용자의 의무

□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부정확하게 입력한 정보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계정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본인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타인의 개인정보와 게시물을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등에관한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면서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하이어스피킹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방지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보호전담기구의 운영

사내 개인정보 보호전담기구를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아이디(ID),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가. 개인정보 관리 및 보호의 의무

회사는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상기 고지한 사항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일체 책임이 없습니다.

나. 담당부서 연락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 조언이나 기타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이어스피킹은 이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책임자 : 신아람

담당부서 : 개인정보 보호팀

문의 : 고객센터 [010-5806-0601]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국번 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 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버전번호 및 변경공고일자 및 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1.0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20년 3월 30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0년 3월 30일